새로운 일을 시작하셨군요.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려니, 고민이 많을 거예요. 당신의 목소리에서 은은한 긴장이 느껴져요. 

걱정 마세요. 나는 당신 편이에요. 당신을 응원하고 싶어요. 당신 만의 이유가 있잖아요. 하나님이 책임져 주실 거예요. 

당신이 그랬죠. 여기를 가나, 저기를 가나, 사람을 만나면 눈물이 난다고…. 나도 그런 적 있어요. 그러니까, 당신은 혼자가 아니에요. 

당신이 시작한 일, 당신이 시작한 게 아니에요. 하나님이 시작하셨어요. 당신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하나님께서 끝까지 당신과 함께 하실 거예요.

사람들의 조언은 충분히 들었으니까, 당분간은 주님의 음성을 들으세요. 

기도 응답보다 사랑을 먼저 받으세요. 선명한 응답을 기대하다 조급해져요. 사랑을 먼저 받으면, 편안해져요. 예수님께 사랑받으면, 뭐든지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나는요, 새벽에 자주 울어요. 기도하려고 눈을 감으면, 그렇게 눈물이 나요. 내 삶이 내게 벅차요. 아무도 모를 거예요. 낮에는 씩씩하니까요. 

내 선택에 후회는 없지만, 나도 앞날을 걱정해요. 매일 매일 내일을 의식하죠. 하루를 버리는 거예요. 걱정한다고 달라질 것도 없으니까요.    

새로운 삶을 꿈꾸면서, 너무 멀리 내다보지 마세요. 새로운 도전보다 새로운 하루를 선택하세요. 

오늘 하루만 살아요. 예수님께 듬뿍 사랑받으면서요. 내일은 또 내일이죠. 내일은 내일의 은혜를 주실 거예요. 

절대로 포기하지 마세요. 당신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