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은 그 자체로 나쁜 게 아니에요. 없애려고 하지 마세요. 불가능해요. 

 

파도가 무섭지요. 하지만, 바다에서 파도를 사라지게 할 수는 없어요. 파도가 사라지면, 바다는 썩을 거예요. 파도가 치면, 산소가 바다에 쓰며 들고, 바닷속 모든 생명이 살아나요. 

 

불안은 파도에요. 불안이 휘몰아치면, 온몸의 신경이 곤두서요. 경각심을 갖는 거죠. 만약 불안하지 않다면, 인생은 죽은 것처럼 고요할 거예요.  

 

파도를 타고 바다로 나아가듯, 불안을 타고 하나님께로 나아가세요. 당신이 불안할 때 하나님을 찾는다면, 불안이라는 감정은 유익해요.   

 

불안은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에요. 통제할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는 상황 앞에서, 당신은 마구 흔들릴 거예요. 공포가 심해서, 기절해 버릴 수도 있겠지요. 

 

나는 장담해요. 당신이 일어나서 마주한 현실은 지옥이 아니라, 천국일 거예요. 하나님이 책임지고, 해결해 주세요. 

 

불안하지 않으려는 사람은 불가능에 도전하는 사람이에요. 인생의 소중한 시간을 자책하면서 낭비할 거예요. 

 

하나님 없이 마음 편히 살 수 있는 인생, 불안으로 깨져요. 감사하죠. 불안이 사이렌을 울리면, 납작 엎드리세요. 그곳에 참된 인생이 있어요. 당신이 낮아진 그곳에서, 하나님은 높아지세요.